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은행일, 정부 지원 정책 신청하는 일 등등에 사용되는 공인인증서!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공인인증서는 1년에 한번 갱신해야하고 그 시기를 놓치면 새로 발급받아야해서 매번 새로 발급받는 분들이 꽤 많으실 것 같아요. 그런데 항상 이런 일은 매번 하는 것이더라도 생소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는 너무나도 쓰이는 곳이 많아 어렵다고 발급을 포기할 수 없죠. 그래서 오늘은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차이]
2020년 12월10일부터 기존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공동인증서로 바뀌어서 혼란스러운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현재는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고 만료되더라도 재발급 후 사용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이름만 바뀐 것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 갱신은 만료일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갱신, 기간연장은 매우 간단합니다.
만일 만료일 전 금융사이트에 방문하면 알림이 뜰 텐데요.
그 알림을 무시하지 말고 ‘갱신’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이런 창이 나옵니다.
이전 인증서 비밀번호를 넣어주시고 만일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려면 그대로 확인 버튼을 입력해주세요.
만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하기를 원한다면 마지막 줄의 ‘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에 체크하시고 새로운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다음을 눌러주시면 이런 모습의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범용인증서를 클릭하면 1년에 4400원을 결제해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아랫쪽의 ‘용도제한인증서’에 체크해주세요.
증권, 보험만 사용되고 은행사용이 불가능하다고는 적혀있지만 각기 따로 인증서를 받아도 무방하기 때문에 굳이 유료로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선택하고 다음에 뜨는 창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시면 간단한 갱신 완료입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갱신 기간을 놓쳤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주거래 은행 인증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발급받으시면 되는데요.
들어가셔서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에 나오는 창에서 수수료 무료인 것을 확인해주시고 약관에 모두 동의를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그 다음으로는 주민등록번호와 해당 은행의 계좌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본인인증은 ARS인증이나 문자인증이 가능하니 원하는 것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또 모바일 OTP인증도 필요합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쏠뱅킹으로 들어가서 쉽게 인증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휴대폰으로 전송되는 두 자리 숫자를 회신하면 완료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공인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차이,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전부 알려드렸습니다.
언뜻 보기엔 까다로워 보여도 차근차근 따라해보면 이것만큼 쉬운 은행일이 없을 거에요.
한번 잘 따라해보시고 공인인증서 발급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