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

구글 지도

안녕하세요. 다들 구글 지도 많이 사용하시나요?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구글지도 서비스 지원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대부분 다음, 네이버 지도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해외여행을 가면 구글지도를 가장 많이 쓰게 되죠. 한국어 지원은 물론 여행 계획부터 장소 후기, 대중교통 정보까지 지도 하나로 다 해결이 가능하니 정말 편리합니다. 오늘은 이 구글 지도를 십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구글 지도란?]
구글 지도
구글 지도는 200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구글에서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입니다.
안드로이드, iOS용 어플이 있으며 각종 포스트, 홈페이지의 지도 정보 등에 구글 지도를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유독 한국에서 안보 문제 때문에 지도반출을 허용하지 않아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의 지도만 품질이 떨어집니다.
구글 지도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구글 지도
1. 주변 탐색 기능으로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장소를 추천해줍니다.
2. 출퇴근 탐색 기능으로 러시아워 때의 교통체증을 고려해 출발시각을 알려줍니다.
3. 내 목록 기능으로 원하는 장소를 지도에 표시하고 모을 수 있습니다.
4. 다닌 곳을 기록해서 타임라인 형태로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5. 시간을 정해서 사용자가 멈출 때까지 위치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6. 차량 이동, 도보 이동 네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7. 시크릿 모드를 지원해서 개인 사용 이력을 감춰줍니다.

[구글 지도 사용법]
장소나 길찾기, 네비게이션, 대중교통 기능은 타 지도에도 있는 기능입니다.
타 지도에는 없거나 타 지도보다 구글 지도에서 사용하기 좋은 기능들을 알려드릴게요.

구글 지도
나만의 지도 만들기는 여행계획을 짤 때 유용한 기능인데요.
PC에서 구글 지도에 접속, 로그인 한 후 좌측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고 ‘내 장소 > 지도 > 지도 만들기’를 선택해주세요.
+버튼을 누르고 목록 이름을 설정한 후 원하는 장소를 저장하면 경로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지도는 친구들과 공유도 가능합니다.
구글 지도
내 장소 추가하기
간혹 가다 구글 지도에 제대로 나타나지 않은 장소들이 있거나, 한꺼번에 내가 원하는 장소를 즐겨찾기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추가하기 원하는 정보를 엑셀 파일에 정리해둔 후(주소 열이 꼭 필요) PC에서 구글 지도에 접속해 메뉴 아이콘 클릭 > 내 장소 > 지도 > 지도 만들기를 선택해주세요.
‘가져오기’를 클릭해서 해당 엑셀 파일을 업로드 하고 가져올 열로 주소 열을 선택해주면 원하는 곳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원하는 장소를 일일히 표시할 필요가 없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구글 지도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해외여행을 할 때는 유심이나 이동식 와이파이 기기를 사용해서 온라인에 접속하죠.
그런데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방전이 될 경우에 사용을 못하게 되면 굉장히 난감한 상황이 일어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구글 지도 어플을 켜고 원하는 지역(ex. 서울)을 검색하고 창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검색한 지역의 지도가 휴대폰에 저장됩니다.
오프라인에서 언제든지 지도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