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한번 더 공동인증서인증 창이뜹니다.
상대방에게 작성한 세금계산서가 전송되게 하려면 이메일을 꼭 기입해주셔야 세금계산서 하겠습니다.
그래서 꼭 사업자 간현금 거래를 했다면 앞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전자신고를 해주셔야겠습니다.

맨 위의 ‘등록번호’부분에 계약하는 세금계산서 사업자의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세금계산서
그 다음으로 청구발행과 영수발행 중 해당하는 항목에 체크를 해 주신 후 맨 하단의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인사업자번호입니다’라는 알림 창이 뜨면 나머지 빈 칸들을 기입할 수 있게 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안녕하세요.

세금계산서
또한 기존에 했던 대로 종이 세금계산서를 발행했다면이 또한 가산세 1% 부과 사유가 됩니다.
청구발행은 대금을 받기전 게금계산서를 먼저 발행하는 경우이고 영수발행은 대금을 받은 후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 선택하면 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상호, 대표 성명, 사업장 주소, 업태, 종목, 이메일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에 대해 자세히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

이 창에서 공동인증서 인증을해주시면 지금껏 작성한 내용들이 미리보기로 뜨고 꼼꼼히 확인 한 후 실수 없이 기재되어있다면 발급을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세금계산서는 공급일자기준 익월 10일까지 발행을 해야합니다.

1)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사업자 이름으로금융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용 금융인증서가 필수인데요.
해당경로로 들어오면 종이 세금계산서와 비슷한 화면이 나옵니다.

세금계산서
이전에는 수기로작성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게 되는데요.
만일 발급하지 않을 경우(미발급) 2%의 가산세가 부과되고 매입세액 불공제가적용됩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고 1년에 5천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링크: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이 기간을 놓쳐서 발급할 경우(지연발급) 1%의 가산세가 부가되고 매입세액공제세율이0.5%로 축소됩니다.
미리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고 사전에 홈택스에 등록해주었을 경우에만 금융인증서로그인이 가능합니다.
2) 조회/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 발급 > 건별발급

세금계산서
[세금계산서 미발생시 가산세]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가 거래를 할 경우에는 반드시 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공급자 영역에는 이미 본인의 사업자 정보가 채워져있으니 그대로 두시면되고 오른쪽의 파란색 ‘공급받는 자’ 영역만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의 계산서 내용에는 계약하는 품목과 세금계산서 규격, 수량, 단가 등을 입력해주고 ‘계산’ 버튼을 입력해주세요.창이 뜨면 ‘합계’란에계약한 총 금액을 입력해주시고 계산 버튼을 입력하면 ‘공급가액’과 ‘세액’ 항목이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